특히 명품시계의 경우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와 시계 전문 브랜드로서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이왕 장만하는 것 제대로 된 것 하나를 마련하는 게 현명하다는 생각도 있다. 그리고 명품선호의 문화 속에서 성장한 당사자들이 결혼을 하게 되면서 당연히 명품을 구입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변화도 한몫을 한다.
예물시계는 선택할 때 양가 어른들의 의견이 많이 반영된다. 워낙 고가이기도 하지만, 어른들 나름대로 예물시계에 대한 선호도가 분명하기 때문. 요즘은 결혼 당사자들의 의견이 많이 반영되긴 하지만, 어른들의 입장을 고려하면서 의사표시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 양가 어른들은 정통성이 있는 시계 전문 브랜드를 선호한다.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해야 된다는 생각과 브랜드의 역사를 중요시 하며, 디자인도 옐로 골드나 브레이슬릿 등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호한다. 어른들의 의견과 접근이 도저히 안 된다면 자신의 취향과 요즘의 추세를 얘기하면서 의견을 절충하는 지혜도 필요하다.
시계를 패션의 소품으로 인식하는 요즘 신랑 신부들은 전문 시계 브랜드보다도 패션 브랜드의 감각적인 스타일을 찾기도 한다. 워낙 기술력이 좋아 스타일뿐만 아니라 기능에 있어서도 뛰어나기 때문이다. 대체적인 취향은 브레이슬릿보다는 가죽밴드를 좋아하는데, 이는 계절감도 작용을 한다. 아무래도 여름처럼 땀이 많이 날 때는 스틸이나 화이트골드의 브레이슬릿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