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정보/보석NEWS

제12회 삼신국제주얼리디자인 공모전 개최

오뜨다이아몬드 2008. 7. 15. 13:47
기사입력 : 2008년 07월 13일

(주)삼신다이아몬드(대표 허순범)가 주최하는 ‘제12회 삼신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이 전세계 수많은 보석디자이너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대폭 변화된 모습으로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사군자 <매화, 난초, 국화, 대나무>’이다. 아이디어의 발상과 전개과정에 중점을 둔 참신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공모함에 있어 보다 현실성 있는 작품을 응모할 수 있도록 Jewel CAD, Rhino 3D 등의 주얼리 디자인 관련 3D컴퓨터프로그램을 이용한 결과물로 접수받는다.

국내외 전문 보석 디자이너, 귀금속 제작 및 디자인에 참여하고 있는 개인, 또는 학생(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반지, 펜던트, 목걸이, 귀걸이, 브로치, 티아라 등의 실용적이며 창의적인 남녀 장신구로 개인별 1점에 한하여 출품이 가능하다. (세트일 경우 1점으로 간주함)

최종 결과물의 3D Rendering 화면(Top, Front, Side, Perspective View)은 지정된 사이즈와 해상도의 JPEG 파일로 각각 등록해야 하며, 실제 사이즈로 작업한 원본파일을 반드시 함께 등록해야 한다. 또한 컨셉트, 모티브, 4단계의 아이디어 전개과정(핸드드로잉 형식)을 함께 등록해야 한다.

접수는 2008년 8월 1일(금)부터 31일(일) 한국시간 24시까지로 원서 접수 및 결과물 제출은 모두 공모전 홈페이지(www.samshinawards.com)에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결과는 9월 중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고, 수상작 중 일정수준 이상의 디자인은 제품화하여 2009년 국내외 주얼리 박람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세계적인 명품으로 도약하고 있는 ㈜삼신다이아몬드의 앞선 시도로 진행될 이번 공모전은 전 세계적인 주얼리 산업을 선도하는 길을 제시하게 될 것이며, 세계 각국의 다양한 디자인을 상호 교류하고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문의: 02)540-3825

/ 이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