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가격과 공급, 경제위기로 인해 조정받아
|
진주 가격이 올해 초 열악한 경제 환경으로 인해 떨어졌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공급이 조정되고 패션 부문에서 인기를 얻게 됨에 따라 가격과 수요 모두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디자인 트렌드
신세대들이 진주에 주목하고 있다. 과감한 색상의 진주가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양식진주협회의 Kathy Grenier는 ‘초콜릿’ 진주로부터 시작된 인기가 비비드 그린/블루의 ‘피코크’ 칼라로 이어졌다며,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진주와 스털링 실버, 길고 패셔너블한 스트랜드 등을 꼽았다.
- 공급과 수요
값비싼 일본산 아코야 진주가 중국산 진주에 비해 많은 수요를 가지고 있다. 한편, 두 진주 모두 공급 면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CPAA의 부회장이자 Imperial사의 회장인 Peter Bazar는 중국산 아코야 진주 양식장이 2007년의 태풍 파북을 비롯한 여러 태풍의 영향을 받아, 생산량이 크게 줄었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산 아코야 진주는 환경오염에 의한 영향을 받고 있다. 업계는 지난 8월에 일본 아이노시마에서 새로운 아코야 진주 양식 벤처를 설립, 일본 진주 양식을 발전시킨 미키모토에 주목하고 있다. 생산량은 한정적이나 만일 생산 과정이 개선된다면 앞으로는 이러한 방식이 채택될 것이다. King of King’s Ransom의 Betty Sue는 타히티 진주와 남양진주에 대한 관심도 지속되고 있으나 수요량은 아코야 진주보다 적다고 전했다.
- 가격
수요의 감소로 올해 1사분기에 가격이 크게 하락했으나 현재의 가격은 공급이 시장에 맞게 조정됨에 따라 빠르게 오르고 있다. 값싼 담수진주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환경오염과 과잉 생산으로 인해 저가의 담수진주가 시장에 침투했다. 하지만 높은 품질의 담수진주(아코야 진주, 또는 더 나아가 남양진주와 사이즈가 비슷한)는 저렴한 가격에 더 큰 진주를 소유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Sea Hunt Pearl사의 Jack Lynch는 타히티 진주 가격이 올해 초 하락하자 일부 타히티 진주 양식업자들이 사업을 포기했다고 전했다. 공급이 제한되면서 수요와 가격이 모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 마케팅
CPAA는 중요한 종의 진주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 캠페인을 개발했다.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이미지들을 마련, 소매상들이 매대 위의 디스플레이, 광고, 기타 마케팅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 디자인 트렌드
신세대들이 진주에 주목하고 있다. 과감한 색상의 진주가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양식진주협회의 Kathy Grenier는 ‘초콜릿’ 진주로부터 시작된 인기가 비비드 그린/블루의 ‘피코크’ 칼라로 이어졌다며,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진주와 스털링 실버, 길고 패셔너블한 스트랜드 등을 꼽았다.
- 공급과 수요
값비싼 일본산 아코야 진주가 중국산 진주에 비해 많은 수요를 가지고 있다. 한편, 두 진주 모두 공급 면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CPAA의 부회장이자 Imperial사의 회장인 Peter Bazar는 중국산 아코야 진주 양식장이 2007년의 태풍 파북을 비롯한 여러 태풍의 영향을 받아, 생산량이 크게 줄었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산 아코야 진주는 환경오염에 의한 영향을 받고 있다. 업계는 지난 8월에 일본 아이노시마에서 새로운 아코야 진주 양식 벤처를 설립, 일본 진주 양식을 발전시킨 미키모토에 주목하고 있다. 생산량은 한정적이나 만일 생산 과정이 개선된다면 앞으로는 이러한 방식이 채택될 것이다. King of King’s Ransom의 Betty Sue는 타히티 진주와 남양진주에 대한 관심도 지속되고 있으나 수요량은 아코야 진주보다 적다고 전했다.
- 가격
수요의 감소로 올해 1사분기에 가격이 크게 하락했으나 현재의 가격은 공급이 시장에 맞게 조정됨에 따라 빠르게 오르고 있다. 값싼 담수진주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환경오염과 과잉 생산으로 인해 저가의 담수진주가 시장에 침투했다. 하지만 높은 품질의 담수진주(아코야 진주, 또는 더 나아가 남양진주와 사이즈가 비슷한)는 저렴한 가격에 더 큰 진주를 소유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Sea Hunt Pearl사의 Jack Lynch는 타히티 진주 가격이 올해 초 하락하자 일부 타히티 진주 양식업자들이 사업을 포기했다고 전했다. 공급이 제한되면서 수요와 가격이 모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 마케팅
CPAA는 중요한 종의 진주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 캠페인을 개발했다.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이미지들을 마련, 소매상들이 매대 위의 디스플레이, 광고, 기타 마케팅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석정보 > 보석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신보석감정원, 새로운 캐럿 감정서 양식 발행 (0) | 2010.01.20 |
---|---|
주얼리 전통적 예물뜬다. (0) | 2010.01.19 |
2010년 세계 귀금속보석전시회 일정 (0) | 2010.01.16 |
GIA, 다이아몬드 봉인 서비스 실시 (0) | 2009.12.19 |
2008년 세계 다이아몬드 생산 7% 증가 (0) | 2009.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