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정보/다이아몬드란?

다이아몬드????

오뜨다이아몬드 2008. 4. 9. 18:14

다이아몬드의 기원 및 4C, [보석의 왕]으로 불리는 다이아몬드는 항상 신비에 쌓여 세인의 관심의 대상으로서, 때로는 역사를 뒤바꾼 숨은 열할 자로서, 사람과 밀접한 관계를 가져왔다. 타이타닉 영화 소재중 하나인 블루 다이아몬드와 미국 스미소니온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유명한 호프 다이아몬드를 연상하면 좋은 예가 될 것이다 다이아몬드는 지구의 생성 시간과 비슷한 정도의 나이를 지니고 있다. 지구의 나이가 45억 년이면, 다이아몬드는 34억 년을 품고 있기에 그 아름다움과 더불어 오랜 시간이 다이아몬드 결혼반지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다이아몬드의 가치는 희귀함에 있다. 다이아몬드가 아름답지만 어디에도 똑같은 두 개의 다이아몬드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는 그 하나 하나가 모두 독특한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지니고 있음을 뜻한다.

이러한 각각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이른 바 4C가 중요하다. 4C : Carat(중량),Color(색상),Clarity(투명도),Cut(연마) 따라서 다이아몬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4C 즉 Carat(중량),Color(색상),Clarity(투명도),Cut(연마)의 기준을 알아야 한다. 그렇지만 구입자의 취향과 예산에 맞는 다이아몬드를 찾는 것도 중요하므로 이 글을 읽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4C는 다이아몬드에 대한 아름다운 꿈을 실현시키는 방법임과 동시에 기준이 된다. C가운데 어느 것도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 네 가지 요소의 모두가 최종적으로 다이아몬드의 품질을 평가하고 각각의 다이아몬드 가치를 판단하는데 있어 주요한 열쇠가 된다.

다이아몬드의 가치의 척도인 4C를 문서화한 것을 다이아몬드 감정서(Diamond Grading Report)라고 하는데 소비자들은 다이아몬드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유의해야 할 점은 다이아몬드 감정서를 잘 선택해야 한다. 왜냐하면 어떤 감정원이 감정하여 발부한 감정서이냐에 따라 감정서에 기록된 등급이 같은 등급이라도 서로 다른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전문가인 소비자는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전문적으로 감정을 하는 보석감정원에서 발행된 다이아몬드 감정서를 선택하는 것이 참 가치를 지닌 다이아몬드를 선택하는 방편이 될 수 있으며 다이아몬드의 신비를 영원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